제주 성산에 위치한 제주성산 티라호텔의 주변관광지 입니다.
성산일출봉
높이 182m. 제주특별자치도 동쪽에 돌출한 성산반도 끝머리에 있다. 중기 홍적세 때 분출된 화산인 성산봉은 커다란 사발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 있다. 3면이 깎아지른 듯한 해식애를 이루며, 분화구 위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 서 있다.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 하여 성산이라 하며, 해돋이가 유명하여 일출봉이라고 한다
섭지코지
화려한 유채꽃이 한장인 명소는 제주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그 중 한라산 동편, 즉 제주동쪽 해안의 섭지코지는 기막힌 해안절경과 흐드러지게 피어난 노란유채꽃밭의 어우러짐의 4월 제주기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풍광을 보여준다. 지척에 너무도 잘 알려진 경승지 성산일출봉이 코 앞에 있어, 봄날 섭지코지의 아름다움이 그 빛이 덜하지만 차라리 그덕에 한적함과 낭만적인 멋이 더욱 풍겨나는 이곳이 여행자들에게는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동양 최대 규모의 해양수족관 아쿠아플라넷 제주!
전 세계 500여 종 4만 8,000여 마리의 진귀한 해양생물과체험다이빙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만끽하세요!
영화스크린의 4배가 넘는 세계 정상급의 제주의 바다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우도
섬의 형태가 소가 드러누웠거나 머리를 내민 모습과 같다고 하여 우도라고 이름지었다. 남쪽 해안과 북동쪽 탁진포(濁津浦)를 제외한 모든 해안에는 해식애가 발달하였고, 한라산의 기생화산인 쇠머리오름이 있을 뿐 섬 전체가 하나의 용암대지이며, 고도 30m 이내의 넓고 비옥한 평지이다.부서진 산호로 이루어진 백사장 등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우도 8경이 유명하며, 인골분 이야기를 비롯한 몇 가지 설화와 잠수소리·해녀가 등의 민요가 전해진다. 남동쪽 끝의 쇠머리오름에는 우도 등대가 있다. 성산포에서 1시간 간격으로 정기여객선이 운항된다.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과 함께 일출 장면을 한 장의 사진에 담으려면 광치기해변으로 가야 한다. 광치기해변은 성산일출봉의 민박마을 성산민박을 지나 조금 내려가다 보면 삼거리가 나오는데 거기서 좌회전해서 길을 따라가면 된다. 지붕 낮은 횟집 앞에 나오는 바다가 수마포이고 그다음에 광치기해변이 나온다. ‘광치기’라는 이름은 빛이 흠뻑 비친다는 데서 유래했다. 이곳에 서면 성산일출봉도 한눈에 보이고 해 뜨는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
올레1,2,3코스
제주에는 2009년 6월 현재, 12개의 걷기여행 코스가 개발되어 있다. 제주도 동쪽 해안에서 남쪽을 거쳐 서쪽 해안까지 제주의 해안길과 산길(오름)이 적절히 배합된 각 15㎞ 정도의 코스이다. 각 코스는 바다전망이 좋은 곳, 목장을 지나가는 곳, 오름을 오르는 등산기분을 낼 수 있는 곳, 계곡을 볼 수 있는 곳 등등 그 코스만의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의 홈페이지에서 각 코스에 따른 충분한 정보와 지도를 준비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